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참튼튼병원 구리지점, 건강한 가평 북면 만들기 의료 봉사 등록일   2016-06-09
medicalreport_co_kr_20160609_102453.jpg
 
 
 
 
첨단 척추관절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은 지난 달 28일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경기도 가평군 북면을 찾아 지역 주민들을 위한 의료 봉사를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참튼튼병원 구리지점 전문의와 간호사 등 총 15명이 참여, 기초적인 진료와 의료상담을 실시하고 2차적인 진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는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무료 진료소에는 평소 병원을 찾기 힘들었던 주민들이 많이 찾아와 척추, 관절에 관한 진료를 받는 등 호응이 매우 높았다.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은 지난 2014년 가평군 북면 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가평군 북면과 ‘건강한 가평 북면 만들기 무료 진료 사업’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꾸준히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평군 북면 지역 주민들은 근처에 병원이나 약국이 부족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만큼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의 의료 봉사활동이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참튼튼병원 구리지점 태현석원장은 “가평 북면 주민들은 병원이 있는 도시와 거리가 먼 지역적인 한계 때문에 단순한 질환조차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일이 많다. 같은 경기도 북부 지역에 속한 의료 종사자로서 지역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참튼튼병원은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